일본 교토 여행을 계획 중 이라면 꼭 해봐야 할 체험 중 하나가 기모노를 대여해서 전통이 그대로 살아있는 교토 거리와 관광지를 다녀보는 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정작 기모노를 어디서 어떻게 대여해야 하는지에 대해 막막해 하실 분들을 위해,
오늘은 기모노 대여 방법과 가격 예약 방법을 정리하고 기모노에 어울리는 교토 관광지까지 한번에 추천해 드릴게요.
👇돈키호테 15% 할인 받기👇
기모노의 유래
기모노를 입기 전에 기모노의 전통과 유래에 대해 알아두면 더 좋을 것 같은데요.
기모노는 ‘입는 것’, 즉 모든 ‘일본 전통 옷’ 을 뜻하는 말이지만, 실제로 기모노는 일본의 전통 의상으로 우리나라의 한복과 같은 의미라고 생각하면 되고,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기모노 옷차림은 후리소데를 포함한 일본 전통의상 전부를 가리킨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복과 비교했을때, 기모노는 훨씬 껴입는 옷의 벌 수가 많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상류층을 상징하는 옷이며, 계급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인다고 해요. 그리고 우리가 보통 일본 호텔이나 료칸에서 입는 옷은 사실상 기모노라기 보다는 유카타에 가깝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현대에 와서는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결혼식 같은 의례적인 행사에서 특별한 옷차림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으며, 기모노는 무늬가 매우 화려하고 장식을 갖춰 입는 옷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한 나라의 전통을 경험하는 것 이니 만큼, 기모노 차림으로 일본의 격식에 어긋나는 행동은 하지 않는게 예의일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기모노 대여 방법
교토에 가면 기모노를 입고 거리를 걷는 관광객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복궁 근처 한복 대여점 처럼, 교토에도 굉장히 많은 기모노 대여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국내에서 미리 예약 후 방문해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해 드리려 합니다.
제가 소개 해드릴 곳은 ‘렌탈 기모노 로즈’ 라는 곳 이며, 이 곳은 사전에 전화나 메일을 통해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모노 대여 예약👇
- 예약 방법 : 전화, 이메일 가능
- 예약 시기 : 3개월 전부터 ~ 2일 전까지 접수 가능
- 단, 전화 예약은 영어나 일본어로만 소통이 가능하니, 한국어 메뉴 마련된 홈페이지 추천
- 요금 : 동계용 기준 3300엔 ~ 4400엔까지 선택 가능
- 추가 : 헤어 세트 및 화장 등 기타옵션에 1100엔 이상 추가될 수 있음
- 연중 상시 이용 가능한 후리소데 기모노 플랜은 13,200엔부터 시작
👇기모노 대여 가격표👇
교토에 있는 대부분의 기모노 대여점이 이와 비슷한 가격대로 운영 되므로, 꼭 이 곳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비교해보시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모노 대여하기 좋은 교토 관광지
기모노를 대여하고 꼭 가봐야 하는 관광지로는 교토의 청수사 (기요미즈데라) 가 당연히 최고로 손꼽힙니다.
- 주소 : 1 Chome-294 Kiyomizu, Higashiyama Ward, Kyoto, 605-0862
- 홈페이지 : https://www.kiyomizudera.or.jp/
- 전화번호 : +81755511234
- 운영시간 : 06:00 ~ 18:00 (폐장시간은 계절에 따라 다름)
- 입장료 : 어른 400엔 / 중.초등학생 200엔
👇청수사 위치 및 지도👇
청수사는 교토시 히가시야마구에 위치한, 교토를 대표하는 사찰 이고, 국내 관광객들에게도 워낙 유명한 곳 이라 찾아 가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기요미즈데라는 1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곳 으로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삼층탑이나 본당, 니오문 등 상징적인 것들이 많아 어디서든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기모노를 대여해서 입고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죠.
특히 기요미즈데라에 가면 다양한 부적들을 볼 수 있는데, 이 부적들에 매우 영험한 기운이 서려있다고 하니 기요미즈데라에 있는 관광객을 위한 부적도 손에 넣어 보시면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기모노 대여 방법과 기모노를 입고 가기 좋은 교토 관광지에 대해 소개해드려봤습니다. 포스팅을 하다보면 오사카나 교토는 여러가지로 여행하기 참 좋은 도시라는 생각이 들때가 많은데요, 앞으로도 좋은 곳 많이 소개해 드릴게요!